목주름 예방법


목주름 예방법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목주름 예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나이가 들면 생기는 고민 중 하나는 바로 주름입니다. 물론 얼굴의 주름도 신경이 많이 쓰이는 것은 사실이지만, 목주름으로 인하여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도 굉장히 많은데요.


목주름 예방법


일반적으로 목은 얼굴에 비하여 관리가 소홀할 수 있는 부위이며, 피부가 얇고 피지분비가 적으며 자외선 등 외부자극에 항상 노출되어 있기 때문에 노화의 진행속도가 빠르고 주름이 더 쉽게 생길 수 있는데요. 또한 목에 주름에 생기게 되면, 이미 생긴 목주름을 다시 없애는 것은 결코 쉬운일이 아닙니다.


목주름 예방법


뿐만 아니라 얼굴에 있는 주름의 경우에는 나날이 화장술이 발전하여 어느정도 숨길 수 있지만 목의 나이는 숨기기가 힘들기 때문에 목주름은 예방을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는 중년층 뿐만 아니라, 20~30대의 젊은층에서도 목주름으로 고민을 가지는 사람이 많은 만큼 목 부위의 관리를 절대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고민거리 중 하나인 목주름을 예방하는 방법에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을까요?




목주름 예방법


목주름 예방법

목 부위도 얼굴과 마찬가지로 땀이나 노폐물들이 쌓이기 때문에 꼼꼼히 씻어줘야 하는 것은 물론이고(피부 독소를 깨끗하게 제거하지 못하면 주름이 빠르고 깊이 자리잡기 때문), 목도 얼굴처럼 수분크림이나 에센스 등을 발라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목에도 수분크림이나 에센스 등을 발라 촉촉하게 유지를 하고, 외출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도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주름 예방법


또한 목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이 정말 중요한데, 평소에 턱을 괴는 습관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고개를 숙이는 자세 목주름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이 밖에도 앉아있을 때, 걸어다닐 때에도 고개를 바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주름 예방법


뿐만 아니라 로션이나 오일을 활용하여 목에 발라준 후 손바닥을 이용해 쇄골 중앙에서 턱 끝까지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듯 마사지를 해주면 목주름 예방에 도움이 되며, 목을 뒤로 젖히거나 상하좌우로 당기는 스트레칭을 틈틈히 해주면 목뿐만 아니라 턱선도 함께 당겨주기 때문에 얼굴 주름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목주름 예방법


그리고 잠을 잘 때에도 목주름을 예방하는 법이 있는데, 바로 베개입니다. 만약 본인이 평소에 높은 베개를 쓰고 있다면 그것은 목주름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낮은 베개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베개는 혈액순환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목 근육의 긴장을 지속시켜 목주름을 유발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베개의 높이는 성인 남성의 경우 약 8cm, 성인 여성의 경우 약 6~7cm 정도가 좋습니다. 또한 잘 때 엎드려서 자는 습관은 목 피부에 과도한 긴장을 주어 노화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바른 자세로 잘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주름 예방법


뿐만 아니라 피부가 건강하기 위해서는 적정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되기 때문에, 특히 겨울에는 건조해지지 않도록 가습기나 젖은 수건, 화초 등을 이용하여 적정 실내습도인 40~50%정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주름 예방법


마치며...

여기까지 목주름 예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목주름이 생기는 원인에는 노화, 유전, 과도한 음주, 흡연, 체중감소, 높은 베개, 한쪽으로만 잠을 자는 습관, 온도의 변화, 자외선 노출, 유·수분 부족, 장시간 고개를 숙이고 있는 자세 등 원인이 수도 없이 많기 때문에, 목주름을 예방한다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는 않지만, 축 처진 목주름은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을 주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로 예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루성 두피염 증상  (0) 2020.11.12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0) 2020.11.11
복싱 운동 효과  (0) 2020.11.09
외이도염 증상  (0) 2020.11.08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  (0) 2020.11.0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