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어디까지 진행되었을까?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코로나19의 치료제 개발은 어느정도까지 진행되었는지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코로나19의 확진자는 끝도 없이 늘어가며 도대체 이 바이러스의 끝이 어디일지 보이지가 않는 상황이죠. 저도 집 밖을 돌아다니기 무섭고 사람 많은곳을 피해다닐 정도로 확진자가 너무 많아졌습니다. 정말 마음이 너무 아픈 상황입니다.



현재까지 코로나19의 국내 확진자 현황을 보면 확진자 총 2022명으로 2천명을 돌파하였으며 사망자는 13명, 코로나19에 감염되었다가 격리가 해제된 환자는 26명입니다. 지금도 수없이 많은 의심환자들이 검사를 받고 있으며 오전 오후 계속해서 확진자가 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역별로 본다면 확진자 수가 가장 많은 대구 1314명, 경북 394명, 경기 66명, 서울 62명, 부산63명, 제주 2명, 전남 1명, 광주 9명, 전북 5명, 대전 13명, 세종 1명, 울산 11명, 충남 16명, 충북 9명, 강원 6명, 인천 4명 등 입니다. 국내에서 첫 코로나 19 환자가 발생한지 39일만에 2천명이 넘어간 상황인데요. 하지만 이렇게 확진자가 계속 늘어가고 있는데도 아직 마땅한 치료제가 없어 속수무책입니다.



그렇다면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은 진행이 어디까지 돼었을까? 결론부터 말하면 코로나19 치료제의 개발 연구는 아직도 초기 단계라고 볼수 있습니다. 최근 미국 제약회사 모더나에서 새로운 코로나19 백신 첫 임상 시험이 들어갈것이라고 밝혔지만 결과는 7~8월에 나온다고 하고, 세계에서는 이미 개발돼 있는 약제를 이용한 여러가지 코로나19 치료 시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렘데시비르 라는 신종플루 치료제 타미플루를 개발한 길리어드 사이어드가 개발한 약품으로 다음달부터 임상시험 환자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이 데시비르는 다른 코로나바이러스의 증식을 막아주는것을 동물실험에서 확인했으며 앞서 중국 후베이성 환자를 대상으로 렘데시비르의 효능을 평가했는데 이 연구 결과는 4월에 나올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상용화했거나 안전성이 검증된 약물 중에서 코로나19의 치료에 적용한 약을 찾는 연구를 하고 있고 코미팜에서 사이토카인을 억제하는 신약물질 파낙픽스를 임상신청 하며 치료제 개발, 일본에서 최근 투약하기 시작한 아비간의 수입, 데시비르 국내도입 등을 생각하고 있지만 지금 당장의 코로나19 확산을 막아줄 치료제는 아직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임상시험이라는건 시간이 걸리기 마련이고 사람에게 투여하기 까지의 시간은 많은 시간이 걸릴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현재는 코로나 19 치료제가 없어 체내 면역력의 활성도를 향상시키거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세균성 폐렴 등 합병증을 방지하는 항생제 투약 등을 통해 간접적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현재 코로나19가 지구적 대유행 판데믹 상황으로 갈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판데믹이라는건 세계보건기구 전염병 경보 단계 중 최고 위험 단계인 6단계를 말하는 것입니다. 두개 이상의 대륙에서 전염병이 발생하여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상태를 뜻합니다. 한마디로 세계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감염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렇듯 현재 세계에서 코로나19의 상황이 악화되고 있지만 최근 한국에서 유독 확진자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국내에 현재 가장 큰 문제는 대구입니다. 대구의 수많은 확진자들에 비하여 병상이 부족한 상황인데 이 부족한 병상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것인가 입니다. 현재 절반이 넘는 확진자들이 병상을 기다리며 자택에 격리되어 있으며 입원을 기다리다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고 70대 남성이 사망하는 사례까지 나왔습니다. 확진자가 하루에 몇백명씩 늘어가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늘어갈것으로 보이는데 문제가 정말 심각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확진자와 사망자 수는 계속해서 나올것으로 예이 됩니다. 정말 안타까운 상황이지만 당장 이 엄청난 확산을 막기가 힘들것으로 보이네요. 이미 확진자는 너무나 많아졌고 수습하기에는 많은 시간이 걸릴것으로 보입니다. 항상 개인 위생 철저히 하시고 마스크 꼭 착용하고 다니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어디까지 왔을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19 재확진. 국내 첫 사례 발생~!  (4) 2020.02.29
입냄새 원인  (7) 2020.02.28
코로나19 세계 확진자 현황~!  (19) 2020.02.26
피부 좋아지는 습관~!  (16) 2020.02.25
면역력이 떨어지는 이유~!  (6) 2020.02.2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