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9번째 확진자 발생~! 코로나19 현황

코로나 19 현황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어제는 날씨가 따듯했는데 오늘은 눈이 펑펑 내리고 날씨가 꽤 춥네요. 오늘 다시 안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9번째 확진자가 발생을 하였는데요. 며칠간 국내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아서 조금 잠잠해지는거 같아 좋아했지만 역시 아직 안심하긴 이른거같습니다.

 

 

다행히 국내에서 사망자는 나오지 않고 있는것이 다행이지만 전염병의 확산은 쉽게 없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그래도 요 며칠 사이에 보면 사람들이 예전보다는 외출도 많이 하시는거같은데 항상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29번째 확진자와 현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6일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29번째 환자가 발생하였다고 하여 국내 확진환자는 지금까지 총 29명이 발생을 하였습니다. 28번째 확진자가 나온 이후 6일만에 추가 확진자가 발생한 것입니다. 사실 6일동안 잠잠했기 때문에 조금 안심한 것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또 이렇게 추가 확진자가 나온것을 보고 다시 한번 코로나19의 확산력의 경각심을 느끼게 되는데요.

 

 

29번째 확진자는 82세 한국인 남성으로 해외 여행력은 없다고 진술하였습니다. 이 환자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에 내원에 검사를 실시한 결과 코로나19 양성으로 확인이 돼었으며 현재는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인 서울대학교 병원에 격리중입니다. 지금까지의 29명의 확진환자중 23명은 한국인 6명은 중국인이며 이 중 절반이상은 해외 방문력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현재까지 총 29명의 국내 확진자중 완치가 되어 퇴원한 환자는 총 9명입니다. 어제 7번환자와 22번째 환자의 상태가 호전된 뒤 실시한 바이러스 검사 결과에서 2회 연속 음성이 나와 격리가 해제되어,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완치자는 9명이며 오늘 추가 확진자된 80대 남성을 포함하여 20명이 치료중인 상황입니다.

 

 

지금까지 9명의 퇴원자는 면역력으로 병을 이겨내었고 남은 환자도 대체로 상태가 안정적이어서 조만간 퇴원자는 늘어날것으로 보입니다. 감염병 전문가들과 방역당국은 코로나19의 중증도가 메르스나 사스보다 떨어지고 국내 확진자는 모두 방역망 내에서 발견돼 관리되고 있다며 지나친 불안감을 가지기보다는 감염 예방을 위한 개인위생 수칙 준수에 힘써달라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국내 첫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달 20일을 시작으로 약 한달이 다 돼가는데 약 한달여만에 국내 확진자는 29명까지 발생이 되어 지금의 상황까지 왔네요. 현재 상황으로 보면 그래도 9명이 면역력으로 이겨내 완치가 되었고 완치자가 더 늘어날것으로 보이고 확실히 예전보다는 국내의 추가 확진자나, 국내에서의 확산력이 조금씩 줄어들고 있는 모습이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일본에서 최근 확진자가 급증 하는 등 아직도 세계적으로 골칫거리가 되고 있는건 사실입니다.

 

 

분명히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이 보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아직 추가확진자가 나오고 있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으니 절대로 자신을 안걸릴거라고 생각하지말고 항상 위생과 예방에 유의하시길 바라고 몸 관리 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9번째 확진자와 현재까지의 코로나바이러스 현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만도 계산기(BMI 계산기)~!  (14) 2020.02.17
목디스크 자가진단  (16) 2020.02.16
허리디스크 원인  (13) 2020.02.15
얼굴 모공 줄이는 방법  (18) 2020.02.15
지카 바이러스란?  (5) 2020.02.1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