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미라클 버거 후기~!

롯데리아 미라클 버거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롯데리아에서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채식주의자를 위한 햄버거를 출시했다고 하여 신메뉴를 주문해보았는데요. 사실 어제도 햄버거를 먹어서 오늘은 조금 깔끔한 한식위주로 점심을 먹을까 했지만 신메뉴가 궁금한것을 참을수가 없고 최초의 베지테리언(채식주의자) 버거라고 하여 도대체 어떤 맛과 어떤 모양일지 참을수가 없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롯데리아는 출시됐다가 다시 없어진 메뉴가 워낙 많아서 이번 메뉴는 오래갈수 있는 메뉴일지 한번 평가해보겠습니다.

 

 

저는 이번 신메뉴 리아 미라클 버거 세트에 감자튀김은 양념감자(어니언)으로 변경을 하였고 추가로 오징어링을 주문하였고 주문한 음식들이 도착을 하였습니다. 어제와 이어서 연속 이틀 햄버거를 먹은적은 거의 없었는데 2월달에는 신메뉴들이 많이 나와서 다 먹어보느라 연속 이틀 햄버거를 먹게되네요.

 

롯데리아 미라클 버거

 

롯데리아 미라클 버거는 고기가 0%인 대체육 패티로 만든 베지테리언(채식주의자)를 위한 햄버거입니다. 소스는 간장 베이스로 불고기맛에 가깝게 구현하였고, 패티는 밀단백질과 콩 단백질을 고기의 맛과 흡사하도록 최적의 비율로 결합하여 패티의 식감을 높힌 100% 식물성 패티와 소스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롯데리아 미라클 버거

 

롯데리아 미라클 버거의 가격은 단품은 6300원 세트는 8400원으로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이 메뉴를 보고 사실 걱정이 많이 되었는데 대체육을 사용하고 모든것을 식물성으로 대체한 이 메뉴를 사람들이 과연 많이 찾을까? 라는 생각을 먹기전부터 많이 했습니다. 물론 고기를 못드시는분들은 찾으실수도 있겠지만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고기가 들어간 버거를 더 좋아할게 뻔하기 때문이죠.

 

롯데리아 미라클 버거

 

일단 롯데리아 미라클 버거의 비주얼은 이렇습니다. 밀단백질과 콩단백질을 결합한 패티와 가운데는 뭔지 아직 잘 모르겠지만 튀김같은것이 들어있고 양상추와 소스가 들어간 햄버거로 보입니다. 가격은 싸지 않은데 들어간 재료는 생각보다 소박해보이네요.

 

롯데리아 미라클 버거

 

개인적으로는 돈 주고 사먹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맛있었으면 좋겠지만 일단 기대는 크게 안하고 먹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콩과 밀단백질로 만든 패티가 실제로 고기의 맛을 구현해내고 기존의 버거들보다 맛있을거라는 큰 기대를 안하기 때문입니다.

 

롯데리아 미라클 버거

 

안에 양상추는 꽤 많이 들어가 있었고(근데 이건 매장마다 차이가 심해서) 소스도 위쪽 양상추쪽과 맨 아래 패티쪽에도 발라져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양상추는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많으면 많을수록 좋아합니다.

 

롯데리아 미라클 버거

 

양상추를 제외한 버거에 들어간 2가지 사진입니다. 왼쪽에 언뜻보면 파인애플인줄 ㅋㅋㅋ. 제가 저 왼쪽 노란색 튀김은 뭐지? 감자인가? 잘 모르겠어서 한입 살짝 먹어봤는데 양파맛이 나는게 양파와 밀가루 등 여러가지를 섞어서 만든 튀김인거같아요.

 

롯데리아 미라클 버거

 

자 그럼 반으로 커팅을 한 다음에 한입 먹어보았습니다. 근데 음.... 정말 음....입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제 개인적으로는 별로입니다. 이 햄버거는 고기가 들어가지 않았는데 고기맛이 난다고 강조하였지만 저에게는 미라클버거에 들어간 패티가 고기맛이 느껴지지는 않네요. 고기의 식감은 나는데 고기맛은 아니에요.

 

롯데리아 미라클 버거

 

사실 먹기전부터 고기맛이 풍부하게 날거라고는 기대를 안했기때문에 크게 실망한것도 없지만 역시 풍부한 고기맛을 기대하는건 무리였습니다. 패티는 고기의 식감만 살짝? 날뿐이고 불고기 소스맛에 가까운데 일반 버거들보다 조금 더 진한편인거 같아요. 그리고 가운데 들어간 노란 양파튀김같은것도 어울리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저 노란 튀김은 따로 먹으면 쫀득쫀득하긴 하지만 버거 안에서 같이 먹으면 별 맛도 안느껴지고. 미라클 버거는 전체적으로 실망스럽다고 느껴지네요. 사람 입맛이라는건 제각각이겠지만 이 버거를 드셔보신다면 아마 저와 비슷한 생각을 가지신분이 많이 있을거라고 생각이 되고 저는 개인적으로 다시 찾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롯데리아 양념감자 어니언

 

그래도 롯데리아는 사이드메뉴가 워낙 맛있으니 양념감자로 힐링을 해줍니다~. 원래는 항상 칠리맛 먹다가 오늘은 어니언이 땡겨서 어니언 양념감자로 먹는데 오랜만에 먹으니 맛있네요~

 

롯데리아 오징어링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징어링~! 원래 치즈스틱과 오징어링은 항상 같이 시키는데 어제 치즈스틱을 먹어서 오늘은 시키지 않았습니다. 요즘 기름기 있는 음식을 너무 먹어서 당분간은 속을 달래줄 음식들을 좀 먹어야곘네요.

 

아무튼 이번 롯데리아 신메뉴 리아 미라클 버거의 총평을 말씀드리자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채식주의자를 위한 버거를 시도한것은 칭찬하지만 역시 기존의 버거들의 풍부한 패티의 맛에 비하면 부족하다고 생각이 들고 가격대비 맛 또한 개인적으로 별로라서 가성비면에서 크게 점수를 주지 못할거같습니다.

 

하지만 뭐 사람의 입맛은 다 다른거라서 이건 제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구요. 채식주의자를 위한 햄버거 맛이 궁금하신분들은 한번 드셔보세요~ 그럼 여기까지 롯데리아 신메뉴 미라클버거 후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