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이 심할때

 

 

편두통이 심할때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편두통에 대하여 여러가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나 잦은 편두통으로 인하여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받고 계시나요? 편두통이란 머리의 왼쪽이나 오른쪽 혹은 양쪽에서 비롯된 통증이 짧게는 4시간, 길게는 3일 이상 발작적으로 지속되는 것을 말하는데요.

 

편두통이 심할때

 

편두통은 성인 6명 중 1명이 경험할 정도로 흔하지만, 결코 가볍지 않으며, 일반적으로 편두통은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편두통을 유발하는 원인은 아직까지 정확하게 알려진 바가 없지만, 전문가들의 의견에 따르면 뇌질환, 스트레스, 유전 등이 원인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편두통이 심할때

 

일반적으로 편두통이라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한쪽 머리가 아픈 것 정도로만 알고 있지만, 양쪽 모두에서 발생하기도 하고, 편두통의 특징두통과 함께 여러 증상이 동반된다는 것인데요. 두통 외에도 소화불량, 구역, 눈부심,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흔하게 나타나며, 심할 경우 구토가 일어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빛이나 소리, 냄새에 과민해지는 것도 편두통의 주요 동반 증상입니다. 이처럼 편두통의 강하고 지속적인 통증과 함께 여러가지 동반 증상이 나타나면, 일상생활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그렇다면 이처럼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는 편두통이 나타났을 때에는 어떻게 대처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편두통이 심할때

 

편두통이 나타났을 때에는 먼저 차분한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정말 중요(지나치게 밝은 빛, 시끄러운 소음, 이상한 냄새 등이 편두통의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합니다. 먼저 방 안의 조명은 조금 어둡게 하고 시끄러운 소음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가능하다면 푹신한 소파나 침대에 눕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잠을 잘 수 있다면 충분한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만약 스트레스를 받는 도중 편두통이 찾아왔다면, 그것은 스트레스가 편두통 발생 원인일 확률이 높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최대한 빨리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통증이 느껴지는 부위의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평소에 편두통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편두통이 심할때

 

편두통을 평소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편두통 예방에 효과가 있는 고용량 비타민C, 마그네슘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고, 편두통은 일상생활에서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 악화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평소에 스트레스를 잘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편두통이 심할때

 

또한 평소에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데, 편두통 예방에 추천하는 운동으로는 자전거, 걷기, 수영과 같은 유산소 운동이 적절합니다.(다만 평소에 편두통이 잦은 사람이 갑자기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면 오히려 두통이 생길 수 있으니 운동은 적절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편두통이 심할때

 

뿐만 아니라 편두통은 피로가 쌓일 때 악화되기도 하기 때문에 평소에 충분한 숙면(하지만 너무 과도하게 많은 잠을 자는 경우에도 편두통을 유발하기 때문에 부족하지 않을 만큼의 잠만 자는 것이 좋습니다.)을 취하고, 지나치게 밝은 빛이나 시끄러운 소음, 이상한 냄새 등이 편두통을 일으키기도 하기 때문에 이러한 요인들을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두통이 심할때

 

그리고 술이나 담배는 금물인데, 특히 강력한 두통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술은 피하는 것이 좋고, 머리가 아프다고 해서 복합두통약을 남용하면 편두통의 또 다른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편두통을 유발하는 음식으로 알려진 레드와인, 초콜릿, 발효음식, 산에 절인 음식 등은 피하고, 커피나 차 등으로 인한 카페인 과다도 좋지 않으니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두통이 심할때

 

여기까지 편두통의 증상부터 대처방법, 예방법까지 여러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편두통은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줄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평소에 편두통을 예방할 수 있도록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으며, 만약 편두통 증상이 심하거나, 건강에 이상이 느껴진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와 본인에게 맞는 치료를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구피임약 부작용  (0) 2021.02.16
내장지방 빼는법  (0) 2021.02.14
췌장암 초기증상  (0) 2021.02.12
신생아 목욕시키는 방법  (0) 2021.02.11
신생아 배앓이 증상  (0) 2021.02.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