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 초기증상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췌장암 초기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췌장은 췌관을 이용하여 십이지장으로 췌액을 보내는 기능과, 소화효소와 인슐린을 분비하는 기능을 하고 있는 기관을 말하며, 이러한 췌장에 발생한 암을 췌장암이라고 합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은 5년 생존율이 12.6%에 그쳐 주요 암종 중에서도 사망률이 높은 암으로 알려져 있으며, 조기진단이 어려워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요.

 

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의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흡연, 당뇨병, 만성 췌장염, 가족성 췌장암 등이 췌장암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으며, 췌장암은 나이가 들수록 발생률이 높아지는데, 일반적으로 췌장암 발생 평균 나이는 65세로, 30세 이전에 췌장암이 발생하는 경우는 드문 편이며, 여성보다 남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췌장암을 조기에 발견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췌장암 초기증상에는 어떠한 증상들이 있을까요?

 

 

췌장암 초기증상

 

췌장암 초기에는 일반적으로 별다른 증상이 없거나, 증상이 뚜렷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지 못한 채 병이 진행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췌장암 초기증상

 

하지만 그래도 췌장암을 추측해볼 수 있는 초기증상을 알아보자면 복부나 등, 허리에 통증이 있으며, 특히 식사를 하거나 누워있을 때 악화되는 모습을 보입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또한 오렌지색 소변췌장암 초기를 판단하는 데 중요한 지표로 볼 수 있는데, 주황색 소변은 황달 증상(황달은 췌장암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뿐만 아니라 식욕이 감퇴되거나, 복부 팽만 증상이 일어나고, 체중이 줄어들기도 하며, 소화불량을 겪기도 하고, 무기력감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췌장암은 대부분 초기에는 증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아 조기에 발견하기가 굉장히 어려우며, 췌장암은 발생 원인도 명확하지 않아 별다른 예방법 조차 없습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다만 흡연이나 음주, 고칼로리 식사, 화학물질 노출과 관련성이 높다는 보고가 있어, 이러한 위험요인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으며, 평소에 당뇨가 있거나, 가족 중 췌장염, 췌장암 환자가 있다면 발병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는 별 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6개월에서 1년에 한번은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여기까지 췌장암 초기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췌장암은 일반적으로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 많이 발생하고, 흡연이나 음주 등이 췌장암 발병위험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흡연과 음주가 잦은 중장년층은 더욱 더 각별한 주의를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장지방 빼는법  (0) 2021.02.14
편두통이 심할때  (0) 2021.02.13
신생아 목욕시키는 방법  (0) 2021.02.11
신생아 배앓이 증상  (0) 2021.02.09
사후피임약 부작용  (0) 2021.02.07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