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수치 내리는 방법

 

 

간수치 내리는 방법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간수치 내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은 평소에 간 건강을 지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계시나요? 간에 관련된 질환은 뚜렷한 전조증상이 없고 발병 후에도 상당 기간 동안 특별한 통증이나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병세가 나타나면 이미 손을 쓸 도리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간수치 내리는 방법

 

따라서 평소에 간을 건강하게 지키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 간을 건강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평소에 주기적인 검진을 통하여 간수치를 체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간수치 내리는 방법

 

간수치란 간의 기능 저하 여부를 알아볼 수 있는 혈액검사상 수치로, 일반적으로 간수치는 ASTALT를 말하며, 이 수치가 정상보다 높으면(간수치 정상범위는 대게 0~40 IU/L 정도) 손상된 간 세포가 많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그렇다면 간수치를 내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수치 내리는 방법

 

만약 본인의 간수치가 정상범위보다 높다면, 간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저탄수화물·저과당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고, 기름진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수치 내리는 방법

 

또한 평소에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음주나 흡연, 과식 등은 피하고, 간수치를 낮추는 데에는 유산소 운동이 좋은데 대표적으로는 수영, 등산, 줄넘기, 자전거, 요가 등이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운동들을 할 시간이 많지 않다면 걷기 운동으 대신해도 좋습니다.

 

간수치 내리는 방법

 

뿐만 아니라 간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도 간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 토마토, 자몽, 강황, 사과, 녹색 채소, 녹차, 헛개나무차, , 꽃송이버섯, 부추, 호두, 마늘, 홍삼 등의 음식들이 간 건강에 도움을 주고, 간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수치 내리는 방법

 

이처럼 간수치를 낮추기 위해서는 평소에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간수치가 높으면 피로감이 쉽게 느껴지거나, 지혈이 잘 되지 않고, 근육통,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등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고 일상생활에 여러가지로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간수치가 높다면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간수치 내리는 방법

 

또한 간수치는 잦은 음주흡연, 과식, 스트레스, 수면부족, 비만 등의 원인에 의하여 상승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간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예방하고 싶다면 항상 올바른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수치 내리는 방법

 

여기까지 간수치 내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간은 우리의 몸에서 정말 다양한 역할을 하는 중요한 장기로, 간이 좋지 않으면 건강에 여러가지 이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간 건강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신경을 써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임신테스트기 사용시기  (0) 2021.02.06
질방귀 원인  (0) 2021.02.05
간수치가 높은 이유  (0) 2021.02.02
신생아 코막힘 해결하는 방법  (0) 2021.02.01
무릎 구부릴때 통증이 나타나는 이유  (0) 2021.01.3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