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오패스 특징


소시오패스 특징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소시오패스의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마 소시오패스라는 단어를 한번쯤은 들어본적이 있을텐데요. 소시오패스는 사회를 뜻하는 소시오와 병의 상태를 의미하는 패시의 합성어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말합니다.


소시오패스 특징


이러한 소시오패스는 인구 100명당 4명 이상은 반드시 나온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는건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주변에서 소시오패스 성향을 가진 사람을 많이 볼 수 있다는 뜻이고, 지금 내 주변에 소시오패스가 있을수도 있다는 말이 됩니다.


소시오패스 특징


소시오패스는 흔히 사이코패스와 많이 비교를 하는데,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는 비슷한 면이 있으면서도 여러가지 차이가 존재합니다. 그렇다면 소시오패스는 어떠한 특징들을 나타낼까요?




소시오패스 특징


소시오패스 특징

소시오패스의 특징은 다양한데 먼저 소시오패스는 쉽게 흥분을 하고 공격적인 모습을 보이고, 잘못을 저지르고 나서도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못합니다. 이 때 사이코패스범죄나 잘못된 행동이라는 개념 자체가 없지만, 소시오패스스스로 잘못된 행동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저지른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는데요.


소시오패스 특징


소시오패스 성향을 지닌 사람은 겉보기에는 매우 사교적이고 긍정적이기 때문에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고, 붙임성이 좋으며, 감정 조절에도 능숙하여 겉모습은 좋아 보일 수 있지만 속내를 드러내지 않습니다.


소시오패스 특징


또한 소시오패스는 평균적으로 지능이 높은 편이고 성취를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다시 말해 자신의 이익과 쾌락을 위해서는 다른 사람을 속이는 사기성이 있고, 자기 성공을 위하여 타인을 이용하는 것이 능숙합니다.


소시오패스 특징


뿐만 아니라 소시오패스는 매우 계산적이고, 수없이 거짓말을 하며, 양심의 가책도 없고, 성욕·식욕·승부욕이 상당히 강한 편이며, 자주 지루함을 느끼고 스릴을 즐깁니다.


소시오패스 특징


또한 자신의 잘못이 발각되면 거짓으로 후회, 반성을 하거나 동정심에 호소하면서 자신의 순진함을 강조하고, 위험하거나 충동적인 일에 흥미를 느끼며, 다른 사람의 권리를 무시하는 무책임한 행동 양식을 반복적, 지속적으로 보입니다.


소시오패스 특징


그리고 소시오패스는 내로남불 성향이 있는데, 남이 할 때는 비난하던 행위자신이 할 때에는 합리화하는 태도를 보이고, 자신의 잘못을 남의 탓으로 돌리는 경향도 강합니다.


소시오패스 특징


이처럼 소시오패스의 특징은 매우 다양한데요. 흔히 많이 비교하는 사이코패스는 충동적이고 즉흥적이며 두려움을 느끼지 못하는 기질을 가지고 태어난다는 연구결과가 있지만, 소시오패스는 남들과 다르지 않은 정상적인 기질을 가지고 태어나지만유년기 시절의 환경적 결핍요인에 의하여 성격장애를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만약 주변에 소시오패스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있다면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까요?




소시오패스 특징


소시오패스는 도덕적 양심과 공감 능력이 없기 때문에, 잘 어울려 지내기가 힘듭니다. 소시오패스와 관계가 지속되면 지속될수록 곤란한 상황을 자주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웬만하면 이들과는 최대한 거리를 두는 것이 좋습니다.


소시오패스 특징


마치며...

여기까지 소시오패스 특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앞서 말했듯이 100명 중 4명은 소시오패스가 있다고 하니, 항상 주변을 잘 살펴보시고, 만약 소시오패스 성향의 사람이 보인다면, 그들과는 최대한 멀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화상 응급처치법  (0) 2021.01.22
위경련 응급 처치  (0) 2021.01.21
하임리히법 알아보기  (0) 2021.01.18
심폐소생술 순서  (0) 2021.01.17
헌혈 조건  (0) 2021.01.1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