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통 심할때 대처방법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살면서 치통을 경험해본적이 있으신가요? 아마 살면서 많은 사람들이 치통을 한번 이상은 경험해봤을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치통은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줄 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크게 저하시키게 됩니다.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


이러한 치통은 일반적으로 치아 부위에 손상이 있을 때 발생하고, 무언가를 깨물거나 씹을 때 통증이 생기며, 주로 낮보다는 밤에 극심한 통증이 발생하는 편입니다.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


그렇다면 이렇게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주고 삶의 질을 크게 저하시키게 되는 치통. 어떻게 대처를 해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요?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

치통이 심할때 대처하는 방법으로 첫번째는 소금물로 가글을 하는 것입니다. 소금은 살균작용이 있어 우리 몸으로 침입하는 세균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소금물을 입에 물고 1~2분간 헹구어 주면 치통을 완화에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만 소금을 이용할 때 주의할 점굵은소금의 경우 입자가 거칠어, 굵은소금을 그대로 치아나 잇몸에 문지르게 되면 손상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


치통이 심할때 대처방법 두번째로는 쑥차입니다. 쑥차는 입 속이 아플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으로, 치통이 있을 때 쑥차를 마시거나 입에 머금고 있으면 통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


치통이 심할때 대처방법 세번째는 냉찜질입니다. 치통은 열감과 붓기를 동반하기도 하는데, 열과 부기를 완화해주기 위해서는 냉찜질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혈관이 수축될 수 있도록 차가운 물을 적신 수건으로 통증 부위를 감싸주면 열감과 붓기 완화에 도움을 주며, 통증을 가라앉히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


이 때 주의할점은 많은 사람들이 냉찜질과 온찜질을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온찜질의 경우 혈류를 활성화시켜 염증의 진행 속도를 빠르게 하고 통증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


치통이 심할때 대처방법 네번째는 알로에입니다. 알로에는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나 피부에 좋은 식물로 알고계시겠지만, 알로에는 심한 치통을 가라앉히는데에도 효과적인 식물입니다. 방법으로는 알로에를 작게 잘라서 치통이 있는 부위에 물고 있으면 해당 부위의 열을 낮춰주어 통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


치통이 심할때 대처방법 다섯번째는 녹차입니다.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타닌 성분잇몸이 붓거나 염증이 생겼을 때, 이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치통이 심할 때 따뜻한 티백을 아픈 부위에 올려 놓으면 통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


치통이 심할때 대처방법 여섯번째는 마늘입니다. 치통이 있는 부위에 구운 마늘을 머금고 있으면 통증이 가라앉는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 이유는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신경세포를 자극하여 통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다만 마늘의 독성은 입안의 염증이나 상처를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구강상태가 좋지 않은 사람이라면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입냄새가 심한 경우에도 마늘의 냄새로 인해 구취가 더욱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


치통이 심할때 대처방법 일곱번째는 가지입니다. 가지는 열을 내리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뛰어난 채소로, 가지를 절여서 먹거나, 가지 껍질을 태워 가루를 낸 뒤 설탕에 개어 먹거나, 가지 꼭지를 차로 끓여마시면 치통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


마치며...

이렇게 치통이 심할때 대처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하지만 여기서 알아야 할 제일 중요한 것은 위와 같은 방법들은 임시방편일뿐, 치통이 심하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검사와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


치통의 원인충치 외에도 마모, 외상, 잇몸 염증, 심각한 축농증, 이가는 습관 등 여러가지가 있기 때문에, 치통의 원인을 정확하게 알아본 후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감 예방접종 부작용  (0) 2020.10.17
치아 균열 증후군이란?  (0) 2020.10.16
키크는 방법  (0) 2020.10.14
허리통증 원인  (0) 2020.10.13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  (0) 2020.10.1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