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는 방법


키크는 방법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키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키는 그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키에 대하여 고민을 가지는데요. 키가 작으면 사람들에게 놀림을 당하기도 하고, 키가 훨친한 사람에 비하여 이미지도 좋지 않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키는 성장기를 놓칠 경우, 더이상의 변화가 어렵기 때문에, 한창 키가 크는 성장기 때의 관리가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키크는 방법


일반적으로 키는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적인 영향이 분명히 작용하기는 하지만, 유전적인 영향보다는 영양이나 운동, 생활 환경 등의 후천적인 요소가 더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한창 커가는 시기에 관리만 잘 해준다면 작은 키를 가진 부모의 아이도 충분히 키가 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키크는 방법에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 바로 한번 알아볼까요?


키크는 방법


키크는 방법

키가 크려면 평소에 바른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 먼저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를 키우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장호르몬은 밤 10시에서 2시 사이에 가장 많이 분비가 되고, 깊은 잠을 이룰 때 분비가 촉진되기 때문에,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키크는 방법


또한 성장은 대부분 잠을 잘 때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면 전에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데,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스트레칭으로는, 부모가 자녀의 상체와 다리를 고정해서 잡아주고 당겨주고 펴주기를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만약 이러한 방법이 번거롭고 어렵다면 키크는 운동에 도움을 주는 스트레칭 기구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키크는 방법


뿐만 아니라 수면은 건강에도 정말 중요한 부분으로 수면이 부족하면 면역력 저하, 집중력 저하, 민첩성 저하, 학습장애, 건망증, 우울증 등 건강에 많은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잠이 부족하지 않게 해주고 규칙적인 수면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키크는 방법


그리고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턱을 괴거나 다리를 꼬는 자세는 뼈와 관절에 무리를 줄 수 있으며, 가방을 한쪽 어깨로 매는 행동은 척추가 휘어지는 것을 유발하며, 스마트폰의 과다 사용으로 인하여 거북목을 유발하는 등 구부정한 자세는 키가 더 작아보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장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평소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키크는 방법


또한 성장기에 운동은 필수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은데, 키가 크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으로는 줄넘기농구와 같은 운동입니다. 이러한 운동들은 체지방을 감소시켜줌과 동시에 성장판을 적절하게 자극해주기 때문에, 키크는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입니다. 다만 모든 운동이 성장에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닌데, 특히 성장기 때의 심한 근육 운동성장판에 무리를 줄 수 있고, 오히려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크는 방법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는 키 성장을 방해하는 주요 요인으로 작용하는데, 부산피질호르몬 증가와 성장호르몬 분비의 감소로 키 성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성장기에 밤늦게 까지 공부하는 등 숙면에 방해를 받거나,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행동은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키크는 방법


그리고 당연한 말이지만 키가 크는데는 잘 먹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 하루에 세끼를 규칙적으로 섭취를 해줘야 하는데, 이 때 단백질, 탄수화물,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해주는 것이 좋으며, 인스턴트탄산음료와 같은 음식들은 키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키크는 방법


마치며...

여기까지 키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대부분의 아이들은 남자는 17~18세, 여자는 15~16세가 되면 성장이 멈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성장이 멈추기 전에 꾸준한 관리를 통하여 키를 충분히 성장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키라는 건 앞서 말했듯이 유전적인 영향도 있기 때문에, 생활습관을 바르게 한다고 해서 무조건 키가 쑥쑥 큰다고 장담할수는 없습니다. 다만 위와 같은 생활습관을 가진다면 키가 크는데 분명히 도움이 될 수 있으니, 항상 위와 같은 바른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치아 균열 증후군이란?  (0) 2020.10.16
치통 심할때 대처방법  (0) 2020.10.15
허리통증 원인  (0) 2020.10.13
목에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  (0) 2020.10.12
목감기 빨리 낫는법  (0) 2020.10.11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