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물세안이 중요한 이유(민감성피부,안면홍조)

아침 물세안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아침 물세안이 중요한 이유

민감성피부/안면홍조가 생기는 원인

민감성/홍조에 추천하는 관리법을 적어보겠습니다.

 

아침 물세안

 

사실 저는 20대 초반까지만 해도 피부에 많은 돈을 투자하고 화장품에도 돈을 많이 썼지만 20대 중반부터 관리를 잘 안하고 평소에 잦은 흡연과 스트레스로 인해 피부가 엉망이 돼버렸습니다. 대학 다닐 때까지만 해도 피부가 괜찮은 편에 속했지만30대인 지금은 모공 넓어지고 홍조 생기고 난리가 아니네요.

 

하지만 제가 피부가 안 좋아진 이유는 물론 생활습관과 관리를 잘 못한 것도 있겠지만 어릴 때는 피부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를 잘 몰랐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어느 정도 관리법을 알지만 한번 손상된 피부가 쉽게 좋아지지는 않네요.

 

자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서 제가 오늘 말씀드리는 아침 물세안이 제일 필요한 피부 타입은 민감성이나 홍조피부입니다.물론 다른 피부타입도 아침에는 물세안만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민감성피부,안면홍조

 

피부가 민감해지고 안면홍조가 생기는 제일 큰 이유피부를 보호해주는 피부 보호막이 손상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이미 손상된 피부는 다시 회복하기가 쉽지 않은데 그렇다면 어떠한 행동들이 우리의 피부 보호막을 손상시키느냐. 제가 생각하기에 대표적으로 2가지가 있는데

 

 

1. 과도한 세안(폼클렌징)

 

과도한 세안은 오히려 피부 장벽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은 폼클렌징을 사용할 텐데 우리가 세안을 할 때 쓰는 제품은 굉장히 많죠. 클렌징 워터, 클렌징 오일, 약산성, 천연 유래, 약산성, 클렌징 티슈 등이 있을 텐데 대부분의 폼클렌징에는 계면활성제라는 성분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결코 잦은 폼클렌징 사용은 피부에 좋을 수가 없습니다.

 

우리 피부는 최소한의 피지막이 필요합니다. 그 최소한의 피지막이 우리의 피부를 보호해주는데 잦은 세안으로 그 보호막을 다 없애버리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아침 물세안

 

2. 잦은 각질제거

 

스크럽필링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잦은 각질 제거 역시 피부를 망치는 것이고 특히나 민감성피부나 홍조피부는 자주 하면 절대 좋지 않습니다. 민감성 피부나 홍조피부에 스크럽이나 필링젤을 자주 사용하는 것은 이미 피부 장벽이 손상된 피부에 굵은소금으로 문지르는 거나 다름없습니다. 안 그래도 손상된 피부에 더욱더 자극을 줄 필요는 없겠죠?

 

아침 물세안

 

 

이 2가지 이외에도 생활습관이나 심리적인 불안, 스트레스가 피부에 안 좋게 작용할 수는 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제가 말씀드린 이 2가지가 민감성피부나 홍조피부를 만드는 지름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럼 결론은 무엇이냐. 민감성, 홍조피부에 추천드리는 세안법은 아침은 물로만 세안하고 폼클렌징을 사용하시고 싶다면

저녁에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민감성, 홍조 피부에 각질제거는 안하시는게 좋긴 한데 꼭 하셔야겠다면 한 달에 한번 정도만 하시는 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꼭 민감성, 홍조피부가 아니더라도 아침에는 폼클렌징으로 세안을 하는 거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아침에는 물로만 세안해도 우리 피부의 어느 정도의 피지는 충분히 제거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피부를 좋아지게 하는 데는 화장품을 좋은 거 쓰는 거보다 세안을 잘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화장품은 피부에 흡수력과 효과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비싼 화장품 사는 거보다는 세안으로 관리를 해주세요. 저도 요즘은 너무 바빠서 피부관리를 거의 못해서 엉망이 되었는데 지금부터라도 다시 열심히 관리해야겠네요. 그럼 여기까지 아침물세안이 중요한 이유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