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n번방 갓갓 검거는?


텔레그램 n번방 갓갓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최근 코로나와 더불어 또 하나의 이슈사건이 있죠. 국민들의 엄청난 분노를 사고있는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인데요. 이 사건은 미성년자와 여성을 협박하여 성착취 영상을 찍도록 협박하고, 해당 영상을 텔레그램 비밀대화방에서 판매하는 잔인한 행각을 한 사건입니다.



현재 이 사건으로 인하여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텔레그램 n번방 용의자의 신상을 공개해달라는 국민청원은 250만명 이상의 인원이 동참하였으며, 이 외에도 운영자 이외에 n번방에 가입한 모든 가입자들의 신상을 공개하고 강력히 처벌을 해달라는 청원들이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최근 n번방 사건의 핵심으로 불리는 박사라는 닉네임의 조씨는 구속된 상태이며, 그의 나이는 불과 25살밖에 안됀 청년이라는것이 밝혀졌습니다. 24일 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은 지난해 9월부터 n번방을 포함한 텔레그램 성 착취 대화방을 수사한 결과 지금까지 124명을 검거하였으며, 이 중 박사방을 운영하는 운영자 조씨를 포함한 18명을 구속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텔레그램 n번방은 조씨가 운영한 박사방 이외에도 여러개의 방이 있었는데, 와치맨이라는 닉네임의 전모씨(38)는 지난해 검거돼어 현재 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텔레그램 성 착취 영상 공유방 3대 운영자 가운데 2명은 모두 붙잡힌 상황입니다.



마지막으로 남아있는 사람은 갓갓이라고 불리는 텔레그램에서 영상을 최초로 퍼뜨린 것으로 알려진 운영자입니다. 현재 국민들의 분노가 엄청난 만큼 텔레그램 n번방의 핵심 멤버이자 시초인 갓갓 또한 빨리 잡아서 처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갓갓은 지난 2019년 2월 텔레그램에서 단체 대화방 1~8번방, 일명 n번방을 만든 인물로 각 방에서는 피해자 3~4명씩, 모두 20~30명을 성 착취 피해 여성에게서 받아낸 불법 촬영 동영상을 유포하였습니다. 이용자 수는 방 하나당 300~700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갓갓은 이렇게 만든 n번방을 sns 등에서 판매를 하였으며 이렇게 구매한 n번방 영상을 자신이 산 가격보다 비싸게 되팔이 하는 이들이 생기면서 n번방 자료의 일부가 외부에 유출되기 시작한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현재 이 갓갓이라는 닉네임의 사람만 미검거됀 상황이고 경북지방경찰청은 갓갓이라는 닉네임의 운영자 인터넷 프로토콜을 특정해 추적중입니다.



경찰 관계자는 사이버범죄에서는 차명, 가명, 도명이 횡행한다며 ip를 특정했더라도 해당 ip 사용자가 범인인지 확인하다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하며 현재 추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경찰청 관계자는 갓갓의 신원이 그래도 점점 좁혀지고 있다고 말하였으며 여성단체로부터도 다수의 제보를 접수하여 분석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텔레그램은 그 본사조차도 베일에 쌓여있어 텔레그램 측 협조를 구하기는 쉽지 않을것으로 보이고, 텔레그램측은 불법 동영상 삭제 등에는 협조하지만, 국제 수사기관들이 잇따라 회원 인적사항을 요구해도 이에는 응하지 않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경찰은 텔레그램의 본사 위치를 찾고자 미국 연방수사국, 국토안보수사국에 협업을 요청한 상태이고, 해외 주재관을 통해서도 확인 중이라며, 만약 찾게되면 외교적인 방법을 동원해서 협조를 구하는것을 추진하겠다고 말하였습니다.


0123456789


현재 국민들의 분노가 엄청나 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에는 n번방 사건에 대한 국민청원이 계속 올라오고 있으며, 여태까까지 텔레그램 n번방 관련 모든 청원들의 동의를 합치면 500만명 이상이 강력한 처벌에 동의를 하였습니다. 저 또한 미성년자나 여성을 협박하여 이득을 취한 이 나쁜사람들은 강력한 처벌을 했으면 좋겠고 하루 빨리 n번방의 핵심인물인 갓갓 또한 하루빨리 잡혔으면 좋겠습니다.


0123456789


세상 정말 무섭네요. 세상에 이렇게 무서운 사람들이 있다는것도 무섭고, 세상에 너무나 무서운 범죄가 많다는것도 무섭고, 왜 죄없는 미성년자와 아이들을 건드는건지, 돈이 이렇게나 사람을 변하게 하는건지, 정말 무섭습니다. 부디 이러한 사건이 재발하지 않도록 이 악마들에게 강력한 처벌을 해줬으면 좋겠고, 죄없는 사람들을 괴롭히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텔레그램 n번방 운영자 갓갓 검거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