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개학 추가 연기 4월 가능성


학교 개학 추가 연기 가능성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학교 개학 추가 연기 4월 가능성에 대하여 적어보려고 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유치원 및 초, 중, 고 개학이 오는 23일까지 총 3주가 미뤄졌었던 것은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23일 개학이 예정되었던 결정이 변함없이 이어진다면 이제 10일 뒤에 학생들은 개학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분명히 최근 들어 국내에서는 대구 경북지역의 확진자 증가세가 조금씩 줄어들면서 국내 확진자 수가 조금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최근 서울 구로구의 콜센터에서 또 집단감염이 발생했으며, 현재 국내 코로나19의 총 확진자 수는 8천명에 가까워져 있기 때문에 아직은 절대 안심할수가 없는 상황이죠.



이러한 상황에 1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초, 중, 고 개학을 더욱 더 연기해주세요, 개학을 4월로 미뤄주세요, 휴업단계를 3단계로 올려주세요 등의 청원글이 올라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충분히 이해가 가는 상황입니다. 국내의 확진자 증가세가 예전보다 줄어든건 사실이지만 최근 또 구로구 콜센터에서 100여명의 집단감염이 일어난것을 보면 학교에서 더 큰 규모의 집단 감염이 일어날 수 있는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지난 2009년 신종 인플루엔자때를 돌아보면 한 반에 반 이상의 학생들이 감염돼었었고, 신종플루는 약이 있었지만 코로나19는 현재 치료제도 없기 때문에 학교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한다면, 서울 콜센터 집단감염을 넘어서는 대집단감염이 일어나 엄청난 파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학부모들은 아이들의 안전이 확보될 때 개학을 해달라고 호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부모 뿐 아니라 일선 교육현장에서도 추가 연기의 필요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개학 후 확진자가 1명이라도 발생하면 2주간 교문을 닫을 수밖에 없는데, 이런 상황이 올거같으면 차라리 개학을 4월로 연기하는게 낫다는 의견입니다. 그리고 학교처럼 밀폐된 공간에서 1명만 감염되어도 그 1명으로 인해 또 하나의 집단감염이 발생할 확률이 큽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하여 현재 개학을 연기해달라는 청원은 13일 오전 기준 6만명 이상이 동참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에서 말한 휴업단계 3단계는 8주 이상 휴업하는것으로 3주일 이내 휴업을 1단계, 4~7주 휴업을 2단계, 8주 이상이 3단계 입니다. 23일 개학은 1단계로 수업일수는 감축하지 않고 여름방학이나 겨울방학만 줄어듭니다. 2단계는 수업일수 10% 감축이 허용되며, 3단계가 이뤄질 경우 교육당국은 휴업 장기화 대책을 새로 마련하게 됩니다.



현재 대구의 상황과, 서울의 집단감염사태 등으로 인하여 서울도 확진자가 급증한 상황을 보면 23일 개학도 조금 이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교육부 장관은 질병관리본부와 전문가 등의 의견을 종합해 판단할 문제23일 개학을 전제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한 교육계 관계자는 추가 휴업을 하면 수업일수가 감축되고 수능 일정 변화도 검토해야 해 고민이 클것이라며 대구와 경북, 서울처럼 상황이 심각한 지역만 연기할 수 있도록 교육청에 권한을 줄 가능성도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현재 학부모들의 개학 연기 요구가 계속 이어지고, 본래 정했던 개학일(23일)이 다가오고있는만큼 내주 초에는 개학을 추가로 연기할것인지 말것인지 발표할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여러가지 상황으로 본다면 더 큰 집단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학교의 개학 추가 연기는 분명히 필요할 것으로 보이고, 개학을 추가로 연기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입니다.





또한 최근에 마스크 5부제로 인하여 마스크는 일주일에 2매만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는데, 일주일에 마스크 2매로 학교를 다닐수 있을지도 의문이 들고, 이 2매를 항상 구매할수 있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그리고 학생이나 아이들은 뛰어 노는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지 않을수도 있어 감염의 노출에 위험할거라는 생각도 듭니다.



현재 학교의 개학이 추가로 연기될지 결정된것은 아니지만 결론만 말하자면 더 큰 집단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개학 연기는 분명히 필요한것으로 보이고, 연기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판단이 됩니다. 정말 코로나 때문에 골치가 아프네요. 최근 들어 대구 경북쪽은 확진자 증가세가 조금 줄어들고는 있지만 서울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만약에 학교에서 까지 집단감염이 발생됀다면 더 심각해지겠죠? 부디 더 이상 확진자가 나오지 않기를 바라고 빨리 이 바이러스가 없어졌으면 좋곘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학교 개학 추가 연기 4월 가능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