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수 4만명 육박, 사망자 900여명

중국 코로나 확진자 4만명 육박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 국내에서는 어제 추가 확진자 3명이 나오면서 어제까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국내 확진자는 총 27명이 되었습니다. 끝도 없이 늘어가는 의심 환자들과 전염력에 세상이 들썩이고 속수무책인데요. 그렇다면 우한폐렴의 시작점인 중국에는 지금 어떠한 상황일까요? 아마 당연히 우리보다 훨씬 큰 피해와 확산력이 퍼지고 있을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럼 중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까지 중국에서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누적 확진자 수는 4만명, 사망자는 900여명에 육박했으며 전세계 사스의 사망자수를 넘어섰습니다. 중국의 확진자와 누적자수는 우리나라와는 어마어마한 차이를 보이고 있죠. 10일 중국중앙TV에 따르면 중국 후베이성은 지난 9일 하루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2600여명, 사망자가 91명이 증가 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발생한 하루 사망자 중 최대 규모입니다.

 

 

이 가운데 발병지인 우한에서만 새로 늘어난 확진자와 사망자가 각각 1천900여명과 73명 입니다. 저번 글에서 제가 말씀드렸지만 중국 내 확진자 수는 후베이성, 광둥성, 저장성, 허난성, 후난성 순으로 확진자수가 많습니다. 지난 9일까지 후베이성 전체의 누적 확진자는 2만 9천여명, 사망자는 871명, 사망률은 3%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중국 전체로 보자면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가운데 6500여명이 위중하고 지금까지 3300여명은 완치 후 퇴원, 현재 치료중인 확진자는 36000여명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전염력 입니다. 이 전염력이 현재는 세계로 뻗어나가

 

 

국가별 누적 확진자일본 95명, 싱가포르 40명, 태국 32명, 한국 27명, 말레이시아 17명, 호주 15명,베트남/독일 14명, 미국 12명, 프랑스 11명, 아랍에미리트/캐나다 7명, 영국 4명, 필리핀/인도/이탈리아 3명, 러시아/스페인 2명, 스웨덴/벨기에 1명 이 생기는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중국에서는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진원지인 후베이성을 제외한 다른지역의 신규 확진자수가 점점 감소 하고 있다고 하지만 신규 확진자수가 감소한다고 해서 현재 확진자들을 통해 또 다른 전염이 생길수도 있는것이기 때문에 전혀 안심할수는 없다고 봅니다.

 

 

사태가 급박함에 따라 세계보건기구 WHO는 가능한 빨리 중국에 국제 전문가를 보내기로 중국과 합의하였고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도 세계보건기구 사무총장을 만난 자리에서 사태 해결 의지를 강조했지만 이미 통제하기 힘들다는 우려들이 많은 상황입니다.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중국이 제일 심각하지만 지금은 여러 국가에서 확진자가 늘어가고 있는만큼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산력은 무서워지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뻗어가는 이 바이러스와 쉽게 수습이 되지 않는 현실, 늘어가는 확진자 수와 사망자 수는 사람들을 공포심에 몰아넣고 있습니다.

 

 

하루하루 일어나면 가장 먼저 읽는게 코로나바이러스에 관한 정보입니다. 언제쯤 잠잠해질까. 오늘은 또 국내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는 않았을까 불안해하며 외출도 맘 편히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마 많은분들이 지금 사람 많은곳을 피해다닐텐데 이 심각한 사태가 빨리 마무리좀 됐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중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현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