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모두들 애드센스 승인은 받으셨나요?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은 당연히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고 싶어 하고 광고를 넣어서 수익을 내고 싶어 하죠. 저 또한 마찬가지로 수익을 어떻게 하면 많이 낼 수 있을까 연구 중이고요.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를 넣으면 광고로 수익이 되고 수익이 들어올 때마다 적은 금액이라도 수익이 난다는 거에 대해 기분이 정말 좋죠. 글을 쓰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게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저도 티스토리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활성화되는 시기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일정 기준이 달성되면 자신의 애드센스 광고 단위에 생기게 되는데 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생기는 정확한 기준은 애드센스 승인과 마찬가지로 불명확합니다. 다만 보통 일방문자 300~500명 포스팅수 50~60개일 때 많이들 형성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저 또한 포스팅수 56개 방문자 500명을 찍었을 때  일치하는 콘텐츠가 활성화되었습니다.

 

구글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필요한 이유?

 

일치하는 콘텐츠는 자신의 콘텐츠를 방문자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습니다. 구글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달았을 때  페이지 조회수는 9%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이 10%가 늘었다고 합니다. 저는 솔직히 이게 수익적으로 도움이 많이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제 글을 조금이라도 더 읽어준다는 것에 의미를 두고 싶네요.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1. 구글 애드센스 - 광고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 으로 들어가 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2. 일치하는 콘텐츠를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3. 오른쪽 상단에서 광고에 관한 설정을 해줍니다.

 

광고 단위 이름 : 본인이 마음에 드는 이름 정하시면 됩니다.

광고 옵션 : 기본적으로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로 돼 있기 때문에 건들 필요 없습니다.

스타일 : 광고의 글자나 배경에 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본인 마음에 드는 걸로 설정)

크기 : 기본적으로 반응형으로 돼있는데 반응형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정하는 곳 왼쪽에 작은 빨간 네모 박스로 표시한 곳은 광고 너비를 조정할수 있는데 이것도 딱히 건드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4.  코드가 발급되는데 빨간 박스 안에 코드를 복사한 다음 완료를 눌러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5. 자신의 블로그 - 설정 - 플러그인 - 구글 애드센스(반응형) 으로 들어가 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6.  구글 애드센스(반응형)에서 가운데 하단 광고에 코드를 삽입해 줍니다. 이때 혹시나 원래 있던 광고 코드가 있다면 원래 있던 광고 코드 밑에

 

<br> 

일치하는 광고 콘텐츠 코드

 

이런 식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br> 코드는 한 줄 공백을 두는 코드입니다.

 

구글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하단에 넣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단이 제일 보기 무난하고 지저분해 보이지도 않고 좋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하단에 삽입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그럼 이렇게 하단 광고 밑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나옵니다. 자신이 쓴 글 + 광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배경색을 연한 분홍빛으로 설정을 했는데요. 아무래도 눈에 조금이라도 더 띄게끔 설정을 해보고 색상도 바꿔가면서 테스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자신의 구글 애드센스에 일치하는 콘텐츠가 아직 활성화되지 않으셨다면 블로그 글을 꾸준히만 작성하면 금방 생기실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그럼 여기까지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넣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