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독감 신종코로나보다 심각?

미국 독감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흔들고 있는 지금 또 하나의 충격적인 감염인 미국 독감의 여파 또한 엄청난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현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확진자가 몇천명에 국내 확진자가 11명으로 밝혀져있는데 미국에서는 최악의 독감으로 어린이 54명을 포함해 8200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합니다. 또한 합병증 입원도 14만명 이른다고 합니다. 이번 겨울은 코로나와 미국 독감까지 최악의 시즌인거 같습니다.

 

 

미국 독감은 현재 11주 연속 유행하고 있는데 CDC는 앞으로도 몇주동안 독감이 더 유행할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번 독감 시즌이 6만1천명이 사망하고 4500만명이 감염됐던 2017~2018 독감 시즌만큼 치명적일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미국 독감 또한 정말 심각한 상황인데도 우한 폐렴때문에 가려졌던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미국 독감은 벌써 8200여명의 사망자를 발생시킨걸 보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보다 위험하다고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독감이 단순한 감기라 금방 나을거라고 쉽게 생각을 하지만 미국의 질병통제센터는 매년 1만2천명 이상의 사람이 독감으로 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만큼 독감은 절대 가벼운 질병이 아닌 무서운 질병입니다.

 

 

특히 독감은 면역체계가 약해진 상황에서 2차 감염으로 인한 합병증(폐렴, 심장의 염증,장기 부전 등)이 발생할 확률이 높기때문에 굉장히 위험한 질병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독감 합병증의 예방책으로 독감 예방주사를 권고하고 있습니다.

 

 

 

미국 독감으로 많은 사망자들이 발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낮은 예방 접종률입니다. CDC에 따르면 2017년 말~2018년 초 미국 독감 사망에는 예방접종에 대한 불신으로 미국 성인의 독감 예방접종률이 50% 미만인 영향이 컸다고 합니다. 이처럼 독감 시즌에는 예방접종을 해주는것이 본인의 몸을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중 하나입니다.

 

 

현재 상황이 심각한 이유는 미국 독감이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나 계속 진행중이기 때문입니다. 미국 독감 또한 앞으로 몇주동안 더 기승을 부릴것으로 보이고 우한 폐렴 또한 갈수록 심각해지기 때문에 갈수록 사망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무의식적으로 코, 입을 만지거나 눈을 비비는 행동을 주의해야한다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손에 묻은 각종 세균이 코와 입의 점막이나 눈의 각막을 통해 침투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곳을 피하고 야외 활동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좁은 공간에서는 떠돌아다니는 균과 바이러스의 밀도가 높아질수 있으므로 환기를 자주 시켜주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미국 독감까지 정말 최악이네요. 이렇게 사람들의 목숨들을 앗아가는 질병들이 많다는게 너무나 슬픈 일입니다. 물론 몸관리는 본인이 철저히 해야 하는거지만 안타까운건 어쩔수가 없네요. 그럼 여기까지 미국 독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