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26일만에 승인까지와 후기

구글애드센스 승인후기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2019년 12월 12일 티스토리를 시작해 첫 글을 올리고 26일이 지난 이번 주 2020년 1월 7일 드디어 그토록 바라던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통과했습니다.

 

애드고시라 불릴 만큼 까다롭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한 번에 통과하시는 분들도 계셨기에 저는 불안감 반 기대감 반으로 나는 구글 애드센스를 한 번에 통과할 수 있을까?라는 마음으로 제 나름대로 항상 신경을 써가며 글을 썼습니다.

 

일단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를 높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들이 돌고 있죠.

 

1. 1일 1포스팅을 해라

2. 글은 1000자 이상을 써라.

3. 사진은 최대한 적게 사용해라.

4. 글이 최소 10개 이상 됐을 때 신청해라.

5. 외부 링크 주소는 달지 마라.

6. 스킨은 반응형으로 해라.

7. 주제는 전문성 있는 한 가지로 해라.

 

저는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전에 여기 나와있는 조건들을 최대한 충족하려고 했고 7가지를 최대한 지키면서 포스팅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거는 통과의 확률을 높이는 방법일 뿐 정확한 정보인지는 확신이 없었고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기준이 정확히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조금 불안해하면서 저는 제 글이 10개쯤 됐을 때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였습니다.

 

결과까지는 꽤나 오래 걸리더군요. 구글 애드센스에서는 빠르면 며칠에서 최대 2주까지 기간이 걸릴 수 있다고 쓰여있더군요. 하지만 하루 만에 승인을 받았다는 분들도 많이 봤고 2주 이상 걸리신 분들도 많이 봤기에 나는 언제쯤 결과가 나올까 기대했죠. 신청을 하고 나서도 1일 1포스팅을 하며 위의 7가지를 꾸준히 지켰습니다.

 

그리고 신청을 하고 13일이 지난 후에 결과가 날아왔습니다. 저의 첫 번째 구글 애드센스 신청 결과는

 

구글 애드센스

 

신청이 거부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무려 13일을 기다렸는데. 처참했습니다. 멘탈이 와르르 무너져 버렸죠.승인될 수 있는 최대한의 조건을 충족시켰다고 생각했지만 결과는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이유는 콘텐츠 가치 없음이었습니다. 여기서 통과를 하지 못하면 엄청 답답한 게 정확한 이유를 알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승인이 통과하지 못한 이유에 대해서 제 나름대로 적어봤습니다.

 

1. 포스팅의 수가 너무 적었다.

(신청 당시 글 10개 수준)

2. 글의 수준이 떨어졌다.

3. 블로그 방문자의 수가 거의 없었다.

 

 

이 세 가지로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승인에 통과하지 못하면 조금 시간이 지난 후에 다시 신청을 하라고 하시던데 저는 신청이 떨어지고 글을 하나만 더 적고 바로 다시 신청을 했습니다.(이때 당시 글 22개) 그리고 약간 마음을 이제 비운 상태였죠. 아 또 2주를 기다려야 하는구나.

 

구글 애드센스 승인

 

그런데? 재신청을 하고 3일 만에 오!!! 승인되었습니다. 저는 엄청 놀랬습니다. 또 2주 정도 걸리겠지 했는데 재신청 3일 만에  구글 애드센스 신청 2번 만에 합격을 하였습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총 26일 만에 구글 애드센스를 합격한 거고요. 물론 저보다 빠르신 분들이 많겠지만 생각보다 빠른 합격에 감동을 먹으며 이날 피자 한판 시켜먹었습니다.

 

여기서 저는 다시 의문점을 가지게 되었는데 제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구글 애드센스는 사람이나 봇이 체크를 한다고 하지만 약간의 운도 따라야 하는 거 같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

그리고 저도 드디어 광고를 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수익이 나지는 않겠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으로

인해서 티스토리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받으려고 하시는 분들께 저의 후기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열심히 하셔서 같이 좋은 블로그 만들어 나가요~. 이상 구글 애드센스 26일 만에 승인받은 후기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