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크 운동 효과

 

 

플랭크 운동 효과

 

안녕하세요. 오늘은 플랭크 운동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운동의 종류는 정말 다양하지만, 집에서 쉽게 할 수 있으면서, 운동기구가 따로 필요 없고, 소음 걱정 없는 그런 운동을 찾고 계시다면 플랭크 운동을 추천해드릴 수 있는데요. 아마 운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플랭크 운동에 대하여 들어본 적이 있을 겁니다.

 

플랭크 운동 효과

 

플랭크 운동이란 팔꿈치를 90도로 굽힌 채 바닥에 대고 머리와 몸을 일직선으로 곧게 뻗은 채 엎드려 버티는 운동으로, 운동기구가 필요 없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전신의 근육을 골고루 쓰는 운동이며, 단순한 동작임에도 불구하고 플랭크 자세가 건강에 주는 효과는 정말 다양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플랭크 운동 효과

 

이러한 플랭크 자세는 한번 할 때 1분 정도 유지하고, 하루에 3분 이상 해주면 좋은데, 초보자들의 경우 이 자세가 매우 힘들기 때문에 한번 할 때 30초 정도를 유지하고, 하루에 여러 번 나눠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플랭크 운동은 건강에 어떠한 효과를 주는지 바로 한번 알아볼까요?

 

 

플랭크 운동 효과

 

플랭크 자세는 복부 근육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어깨와 목 주위 근육의 유연성이 향상됩니다. 또한 플랭크 자세는 전신 운동이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체력이 향상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플랭크는 팔꿈치와 발가락으로 몸의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하면서 몸 전체의 무게중심을 찾는데 효과적이고, 플랭크 자세를 하는 동안에는 의식적으로 등을 펴도록 노력하게 되는데, 이로 인하여 등 근육이 강화되고, 굽어졌던 자세는 펴지며, 허리의 통증이 가라앉게 됩니다.

 

플랭크 운동 효과

 

그뿐만이 아닙니다. 플랭크 운동은 복근과 등, 허벅지 등 몸을 움직이는데 제일 중요한 코어 근육을 단련시켜주는 자세로, 플랭크 운동을 꾸준히 하면 척추 주위의 근육을 강화시켜 요통이나 척추 측만증 예방에 도움이 되고, 플랭크 운동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지방을 태우는 데 효과적인데, 특히 전신을 자극하여 지방을 고루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플랭크 운동은 어떻게 해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까요?

 

 

플랭크 운동 효과

 

플랭크 동작을 하려면 먼저 손바닥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 후, 팔꿈치를 90도로 굽힌 채 팔뚝을 바닥에 대고 몸을 지탱하고, 머리와 몸을 일직선 상에 맞추고 발끝을 정강이 쪽으로 잡아당기시면 됩니다. 앞서 말했듯이 플랭크 동작은 한번 할 때 1분 정도 유지(초보자의 경우 30초)를 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3분 이상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이 자세가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다리를 한쪽씩 올리는 다음 단계의 플랭크 동작을 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으로 플랭크 자세를 할 때 허리·엉덩이·다리는 반드시 일직선으로 유지해야 하며, 운동 중 엉덩이가 지나치게 내려가거나 올라가면 허리 부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랭크 운동 효과

 

여기까지 플랭크 운동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런 운동기구가 필요 없고, 시끄럽게 소음을 내어 남들에게 피해를 주는 것도 아니고, 정말 단순하면서 짧은 시간에 좋은 효과를 주는 운동이 바로 플랭크 운동인데요. 평소에 바쁜 일상 때문에 운동할 시간이 많지 않은 사람들에게 정말 추천하는 운동입니다. 운동이라는 건 건강에 유익하기 때문에 꾸준한 플랭크 동작으로 면역도 넘치고, 멋진 몸매 가꾸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헐적 단식 부작용  (0) 2021.03.02
낮잠 효과  (0) 2021.03.01
소와각질융해증 증상  (0) 2021.02.26
질건조증 원인  (0) 2021.02.24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0) 2021.02.23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