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p 효능


비타민p 효능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비타민p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비타민이 우리의 몸에 정말 중요한 영양소라는 것은 아마 다들 알고 계시는 사실일텐데요. 비타민은 생명에 필수적인 요소로,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로부터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과정을 조절하고 여러가지 물질대사를 조절해 인간의 성장, 활력,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물질입니다.


비타민p 효능


하지만 비타민의 종류는 굉장히 여러가지이고, 여러가지 비타민 중에서도 비타민p는 생소해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을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비타민p 효능


비타민p수용성 비타민의 한 종류로 항산화 성분, 플라보노이드라고도 불리며, 과일과 채소에 풍부한 루틴, 헤스페리딘, 퀘르세틴, 시트룰린 등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비타민p는 주로 감귤류의 과일이나 보라색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다면 다른 비타민에 비하여 다소 생소한 비타민p는 건강에 어떠한 효능을 가져올까요?




비타민p 효능


비타민p의 최대 장점비타민c의 최약점을 보완한다는 것입니다. 비타민c의 특징은 열에 약하고 쉽게 파괴된다는 것인데, 비타민p는 비타민c를 안정시키는 작용이 있어, 비타민c가 열이나 산화 등으로 인하여 파괴되지 않도록 하고, 비타민c의 효과를 높여줍니다.


비타민p 효능


따라서 비타민p는 비타민c의 효능인 미백이나 콜라겐 합성, 노화 방지 등의 효과를 높여준다고 할 수 있으며, 따라서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것은 당연하겠죠?


비타민p 효능


또한 비타민p는 모세혈관을 강화하여 코피와 잇몸 출혈 등 출혈성 질환을 예방하고, 말초혈관의 혈류를 개선하여 혈액순환에 좋으며, 혈액순환이 개선됨에 따라 체온이 상승하여 냉증이나 어깨결림 등의 증상을 개선하거나 예방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p 효능


뿐만 아니라 비타민p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주어 동맥경화, 뇌졸중, 고혈압 등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p 효능


또한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은 항염증항알레르기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심한 사람이 먹으면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건강에 다양한 효능을 주는 비타민p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에는 어떠한 음식들이 있을까요?




비타민p 효능


비타민p는 앞서 말했듯이 주로 감귤류와 보라색 채소에 많이 들어있는데, 귤의 껍질 안쪽에 있는 하얀 실과 같은 섬유질(귤락)에 풍부하기 때문에 귤을 드실때는 귤락을 떼어내지 말고 드시는 것이 좋으며, 귤 외에도 블루베리, 양파, 적양배추, 메밀, 대추, 홍차, 녹차와 같은 음식들에 비타민p가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p 효능


비타민p는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음식을 통하여 섭취해야 하며, 우리가 흔히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비타민c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하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겠죠?


비타민p 효능


여기까지 비타민p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앞서 말했듯이 비타민p는 많은 분들이 아직까지 많이 생소해 하실거라고 생각하지만, 비타민p 역시 다른 비타민처럼 건강에 정말 다양한 효능을 주기 때문에, 비타민p에 대하여 이제라도 아셨다면 앞으로 비타민p 섭취에 신경을 써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음식의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무트 효능  (0) 2020.11.27
보스웰리아 효능  (0) 2020.11.26
우울증에 좋은 음식  (0) 2020.11.24
비타민a의 효능  (0) 2020.11.23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0) 2020.11.1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