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 두피염 증상


지루성 두피염 증상


안녕하세요 호도리짱입니다. 오늘은 지루성 두피염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머리에 가려움이 느껴지거나, 비듬이 생기는 등 여러가지 두피증상으로 인하여 고통을 받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이러한 증상들은 지루성 두피염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지루성 두피염 증상


지루성 두피염은 두피의 피지선에 문제가 생겨 나타나는 질환으로, 지루성 피부염 증상이 두피에 나타나는 것을 말하며, 흔히 나타날 수 있는 두피 질환 중 하나로 호전과 악화가 잦아 재발을 겪는 사람이 많은 편입니다.


지루성 두피염 증상


일반적으로 지루성 두피염은 40~70세 사이에 나타나기 쉽다고 알려져 있지만 최근에는 나이와 상관없이 젊은층에서도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여성보다는 남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는 편인데요. 이러한 지루성 두피염은 만성 피부 질환으로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평생 고생할 수 있는 질환이며, 여러 증상으로 인하여 탈모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지루성 두피염은 왜 나타나는 것일까요?




지루성 두피염 증상


지루성 두피염의 원인극심한 스트레스, 잦은 염색이나 파마로 인한 두피 자극, 어깨나 근육의 뭉침, 잘못된 샴푸 습관, 잘못된 식습관, 불규칙한 생활습관, 피로, 외상, 감염, 면역력 저하 등이 지루성 두피염의 발병 및 악화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루성 두피염의 증상은 무엇일까요?


지루성 두피염 증상


지루성 두피염의 증상은 매우 다양하게 나타나는데, 초기에는 두피가 붉어지고 각질, 비듬이 발생하며, 열이 오르고 가려움이 나타납니다. 또한 두피에 뾰루지가 한두개씩 나타나기도 합니다.


지루성 두피염 증상


그리고 여기서 더욱 더 증상이 심해지면 각질이 어깨 위로 떨어지고, 두피나 모발을 기름지게 만들어 냄새가 나거나, 가렵다 못해 통증이 느껴지기도 하며, 고름이 발생하고, 열감과 함께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까지 나타날 수도 있는데요.




지루성 두피염 증상


이러한 증상들로 인하여 지루성 두피염은 앞서 말했듯이 탈모로 이어지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 두피증상이 심해질수록 탈모의 진행 또한 심해지곤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루성 두피염은 예방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지루성 두피염 증상


지루성 두피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은 물론이고, 매일 깨끗히 샴푸를 하여 모발과 두피를 청결히 해야 하며, 특히 머리를 감을 때 손톱이 아닌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두드리면서 마사지를 하는 샴푸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지루성 두피염 증상


그리고 만약 본인이 지루성 두피염으로 진단되었다면, 지루성 두피염은 단순 염증 개선을 위한 치료만으로는 증상이 재발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것은 질환이 시작된 원인을 잘 살펴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두피뿐만 아니라 몸전체, 오장육부, 면역체계 정상화를 위하여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루성 두피염 증상


여기까지 지루성 두피염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특히 요즘처럼 춥고 건조한 시기에는 두피관리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두피의 건조가 장기화되면 두피의 건강이 저하되고, 여러가지 증상을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두피·모발 건강에도 신경을 써주시고,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더 좋은 건강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호도리짱 건강 > 건강,질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임약 복용법  (0) 2020.11.15
다운 증후군 특징  (0) 2020.11.13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0) 2020.11.11
목주름 예방법  (0) 2020.11.10
복싱 운동 효과  (0) 2020.11.09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